시민플랫폼 나들을 방문해주신 시민 여러분 마음 모아 환영합니다.

“자유, 평등, 연대”라는 시민사회의 오랜 가치에 동의하는 모든 시민 여러분들과 함께 성찰하고 실천하는 과정을 통하여 “민주주의와 생명평화”라는 목적지를 향해 출발하고 도달할 수 있도록 “시민주체, 청년, 공유경제, 이모작 지혜공유”라는 4가지 플랫폼을 준비하였습니다. 나들이라는 플랫폼에서 시민은 정치의 주체로서 민주주의를 완성해가며, 공유경제의 주체로서 자본의 탐욕과 경제불평등이 지배하는 양극화 시대를 극복하고, 청년을 중심으로 새로운 시민사회를 건설하는 주체를 만들고, 노년과 장년 그리고 청년이 경험과 지혜를 나누는 과정을 통해 세대의 벽을 넘어 행복 공동체를 만들어가겠습니다.

이제 우리 시민플랫폼 나들은 다시 돌아온 갑오년에 시민주권이 최고권력이 되는 민주주의 완성을 위한 깃발을 높이 들었습니다. 인내천의 정신으로 스스로를 세상의 주체로 세우며 개벽을 꿈꾸었으나 일제의 침탈로 뜻을 이루지 못했던 그 깃발을 나들이 다시 들어올리겠습니다. 지금 우리에게 주어진 과업은 양극화 시대를 넘어 보편적 복지의 시대로, 전쟁상태의 남북분단을 끝장내고 평화와 통일의 시대로 변혁하는 것이라 믿습니다. 시민이 주체가 되어 나로부터 혁신하고, 골목에서 마을로, 마을에서 지역으로 세상을 바꾸어 나감으로써 세월호 참사를 일으켰던 이 사회의 온갖 부조리와 모순의 질곡을 끝장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시민플랫폼 나들이 여러분들과 함께 그 길을 가겠습니다.
주체로서의 시민, 연대하는 시민, 수많은 나:들이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